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고구마로 만든 사각 링 에그 토스트

샤론스통 2013. 4. 4. 16:35

 

 

 

 

오늘은 고구마샐러드로 사각링을

만들어 그 속에 달걀, 베이컨을 놓고 익힌 토스트랍니다.

 

달걀 익힘 농도는 취향에 따라 해 주세요.

 

 

 

 

2인분입니다.

재료 : 고구마 중 2개, 건포도 30g, 식빵 2장, 베이컨긴걸로 1장, 달걀 2개, 모짜렐라치즈 원하는 만큼

 

저의 모든 레시피의 1큰술은 계량스푼 15ml

1작은술은 계량스푼 5ml

1컵은 200ml을 사용하였답니다.

양념은 입맛에 맞게 맞추어 주세요.   

그리고 레시피를 보시는 동안 잊지 말아 주세요. 

가지고 가실때는 꼭 한줄의 덧글 남겨 주시는거요. ^^

 

 

1. 고구마를 잘게 깍뚝썰기하여 고구마가 잠길만큼 물을 붓고

익혀 주세요.

찔러 보고 다 익었으면 남는 물은 버려 주세요.

고구마를 으깬 후 

 우유 2큰술을 넣고 약불에서 1분간 볶듯이 저어 주세요.

우유의 양은 고구마의 상태에 따라 넣어 주세요.

밤고구마일 경우 우유의 양을 늘려 줍니다.  

아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 주세요.

 

2. 건포도를 넣고 섞어 줍니다.

 

3. 고구마를 일회용봉지나 짤주머니를 이용하여

식빵위에 사각링처럼 빈틈없이 네모나게 짜 주세요.

네모나게 짠 다음 위를 손가락으로 눌러

평평하게 만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너무 평평하면 달걀이 위로 다 번지니

두께 0.7~1cm 정도는 되게 해 주세요.

 

 

 

 

 

 

 



 

4. 달걀을 깨뜨려 중간에 놓고

베이컨을 잘게 썰어 놓습니다.

 

5. 그런 후 모짜렐라치즈, 케찹과 마요네즈를 번갈아 뿌려 주세요.

 

6. 예열오븐 220도에서 10분간 굽습니다.

요렇게 구우시면 약간 달걀 노른자가 약간 덜 익은 상태랍니다.

 

 

 

 

 

 

 

 


 

 

 

 

 

 

 

 


 

 

 

 

 

 

 

 


 

 

 

 

 

 

 

 


 

 

 

 

 

 

 

 


여러분이 눌러 주시는 한표 한표는 제가 하고 싶은 요리를 계속할 수 있는 나날들을 만들어 준답니다.

부디 큰정성으로 다음 뷰버튼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가시는 걸음 짧은 글이나마 한자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소한 일상이 미소짓는 추억으로 남겨지는 하루가 되셨으면 합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쿡라이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