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두부마요네즈] 완전 대박~두부마요네즈 만들기

샤론스통 2013. 3. 29. 13:45

 

부끄~~저 어제 생일이었어요 >ㅁ<

이제는 왠지 생일 챙기기가 부끄러워요 ㅎㅎ

 

그리고 어제는 아이랑 같이 출연한 생생정보통 ㅁ 이 방송~~ㅎㅎ

아이랑 같이 나오니까 좋네요 ㅎㅎ 추억거리가 하나 더 쌓이는 기분이랍니다^^

생생정보통 보다가..역시..음..아이는 예쁜데..음..저..저는..=ㅁ=;;;;;;

 

어제 방송이라서 미리 레시피를 올려야 했는데..전날 일 하나 하고 오고..생일인데 기분 안나는 울적한 날씨에..

혼자 방황하다가 이제야 올려요^^;;

방송 후 두부마요네즈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가는거 보고 놀랬어요..ㅎㅎ

 

근데 정말 이거 맛은 자신있습니다.

요거 하느라 두부 6모 버렸답니다 ㅠ-ㅠ

(흑..음식 버렸다고 벌받는거 아닌지 모르겠어요ㅜ-ㅜ)

 

그 6모의 숭고한 희생하에~

맛있는..정말 맛있는 대박 두부마요네즈가 탄생했습니다!!

요건 완전 강추입니다~

 

하루 냉장숙성해서 드셔보세요...

두부의 향도 많이 안나고 너무 맛있어요..

 

완전 반해버린 두부마요네즈~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오늘의 요리법-

두부 200g, 요리당 1큰술, 두유 50ml, 통깨 1큰술, 현미식초 4작은술, 소금 1작은술

 

 

**소금의 경우 굵은 천일염보다는 곱게 빻아준 소금이 좋은데 소금마다 짠맛의 강도가 좀 달라요. 처음부터 1작은술을 다 넣지말구요. 1/2작은술씩 넣으면서 간을 꼬옥 봐주세요. 간이 맞아요 맛있습니다^^**

 

 

두부는 200g을 저울로 재서..

팔팔 끓는 물에 데쳐내주세요.

이렇게 해야..두부 특유의 향이 안납니다.

 

특히!! 제가 연두부도 사용해봤는데..

연두부는 그 물기가 많아서 비추~

은근 연두부 특유의 향도 강했습니다.

 

두부..그것도 단단한 두부 말구요..

찌개용 부드러운 두부 사용해주세요^^

 

비단두부는 음..비싸더라구요 =ㅁ=;;

그거 사용안해도 맛있답니당^^

 

참고로 두부를 좀 잘라내서 데쳐내줘야 속까지 골고로 빠르게 익어요^^

 

 

 

데친 두부와 더불어서..재료에 쓰여진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데친두부는 살짝 식힌 후에 사용해주세요)

 

깨가 곱게 갈릴때까지~~~~~~~

윙~~~~갈아주기..

 

끝이랍니다.

쿄쿄쿄~~

 

참 쉽죵~~~

 

전 오일 안넣었어요..

그래도 너무 맛있어요 >ㅁ<

 

제가 견과류 가루로도 해봤는데..아몬드, 호두..다아 텁텁해요..

깨가 진리입니다.

하지만 깨가 일정량 이상 넣어주면..깨맛만 납니다.;;;;

 

 

 

갈려진 두부의 모습~~~

두부마요네즈랍니다.

 

바로 먹어도 어느정도 맛있지만..

하루정도 냉장숙성한 뒤에 드셔보세용...

 

진짜 완전 맛있어 ㅁ

 

두부를 익혔기 때문에 약 1-2주가량 냉장보관이 가능하답니당~

 

두부가 들어가서 이것저것 살안찌는 재료들이 들어가서 너무 맛있어요..

속이 느끼하지도 않구요!!

 

이날 같이 촬영했던 친구엄마가~

진짜 두부 맞냐고 물어볼 정도였답니다 ㅎㅎ

두부랑 마요네즈랑 섞은 줄 알았데요~~

 

완전 강추해요~~

 

 

 

 

두부마요네와 씨겨자를 1:1 비율로 섞고 여기에 꿀이나 요리당등 약간의 단맛을 추가한 두부 마요네즈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랍니다.

 

완전 맛있어요 >ㅁ<

살찔 염려는 안녕~~

 

개운하구요~

뒷맛이 깔끔하답니다.

 

씨겨자가 없다면 그냥 일반 옐로우 머스터도 좋구용~

아니면 다진피클등을 섞어줘도 좋아요^^

 

새콤달콤한 맛만 좀 추가해서 넣어주세용~

 

 

 

모닝빵을 반으로 갈라서 양쪽에 두부마요네즈를 바른 뒤에~

 

상추 깔고~~

구운 햄 깔고~깔꼬~~

위에 저민 딸기와 피클을 올린 뒤에~~~

 

모닝빵을 다시 꾸욱 닫아서 먹는 일명~

"두부마요네즈를 발라준 딸기 모닝빵 샌드위치"

 

아이들이 진짜 좋아해요 >ㅁ<

 

두부 마요네즈 덕분에~

깔끔하답니다 ㅎㅎ

 

 

 

 

물기 꼬옥 짜낸 참치에 두부마요네즈를 적당량 넣어서 버무려준뒤에~

김밥처럼 단무지 하나만 넣고 말아준~~

 

두부마요네즈를 넣은 참치샐러드 김밥이랍니다.

 

맛이 완전 좋아용~

깔끔하면서도..

맛에 군더기가 없어요..

 

말기도 간단해서~종종 싸줄것 같은 예감이 ㅁ 팍팍~ㅎㅎ

 

두부마요네즈 하나 만들었을뿐인데..

요모조모 쓸곳이 많답니다.

 

평소 마요네즈를 안사는 저였는데..

두부 6모를 희생해가며 만들어낸 두부마요네즈..

완전 사랑해줄렵니다 ㅎㅎ

 

주말 별식으로도 팍팍 권해드려용^^

 

다들 즐거운 주말되세요~

 

**소중한 손가락 추천 감사합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