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추석음식 - 정성가득 약식 만들기

샤론스통 2012. 9. 26. 10:40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제가 추석이며, 설날에 자주 만들어 먹는 약식을 소개할까 해요.

항상 늦은 시간에 완성되어 사진 찍을 엄두를 못내었는데,

이번에는 일찍 시작하여 사진 찍어 가며

만들어 보았어요.

 

전기밥통, 압력밥솥으로 약식을 다 만들어 보았는데,

저는 요렇게 만들어 먹는게 제일 맛나더라구요.

정성은 많이 가지만,

많은 다른 어느것보다 맛나니 요렇게 만들어 드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리고 약식을 좋아하여

양이 많은 편입니다.

양은 1/2로 줄여 만들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재료 : 찹쌀 10컵, 흑설탕 2컵, 밤 30개, 대추 25개, 잣 70g, 건포도 70g

 

찹쌀에 붓는 소금물 : 물 2컵, 소금 1큰술

 

찹쌀양념 : 흑설탕 2컵, 진간장 6큰술, 집간장 2큰술, 참기름 6큰술, 계핏가루 1작은술

 

대추끓인물 : 대추씨 25개에 물 1컵

 

 

저의 모든 레시피의 1큰술은 계량스푼 15ml

1작은술은 계량스푼 5ml

1컵은 200ml을 사용하였답니다.


 

 

 

 선명한 과정샷을 보고 싶으시다면

http://blog.daum.net/minerva7575/948 클릭해 주세요.

 

 

 

 

 

 

 

 

 

 

 

 

 

 

 

 

 

 

 

 

여러분이 눌러 주시는 한표 한표는 제가 하고 싶은 요리를 계속할 수 있는 나날들을 만들어 준답니다.

부디 큰정성으로 다음 뷰버튼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가시는 걸음 짧은 글이나마 한자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소한 일상이 미소짓는 추억으로 남겨지는 하루가 되셨으면 합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쿡라이프 원글보기
메모 :